성명서/18대 성명서

◆ 허위진술서 위계에 의한 이사회 업무방해한 김의철을 고발한다

KBS 노동조합 2021. 11. 22. 14:21

누나찬스~ 위장전입~ 세금탈루~ 11억 로또 김의철

새빨간 거짓말 들통 나... 이사회 업무방해로 고발한다!

 

누나찬스~위장전입, 세금탈루, 11억 원 로또의 주인공 김의철. 그의 새빨간 거짓말이 또 드러났다. 그가 사장 후보자로 지원하면서 제출한 경영계획서 내용이다. 구구절절 거짓말 투성이어서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가 성립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가 경영계획서에 밝힌 허위진술의 실체를 까발려 드린다.

 

 KBS 사장은 공영미디어 수장으로서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추어야 한다.

 

 누나찬스~위장전입~세금탈루~11억원 로또의 주인공, 김의철은 KBS 사장으로서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추었나?

 

 저는 공직배제 기준인 이른바 7대 비리(부동산 투기, 세금탈루, 위장전입 ) 해당사항이 전혀 없습니다.

 

 위장전입 하지 않았나? 어디다 백주대낮에 뻔한 거짓말을 지껄이고 계신가? 

 저는 30년 전 기자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취재과정에서 얻은 정보로 부동산과 주식에 투자할 경우 부당이득을 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누나찬스~위장전입~세금탈루~11억 원 로또는 그럼 뭔가? 

 

 저는 특히 2005 KBS 탐사보도팀 초대 팀장으로 일하면서 고위 공직자의 재산과 병역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하면서 공직자들의 도덕성 검증 기준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자부심도 갖고 있습니다.

 

 본인은 탐사보도팀 팀장할 때부터 누나찬스~위장전입~세금탈루~11억 원 로또를 챙겼으면서 고위 공직자들을 KBS 탐사보도로 때려 잡았나? 이 얼마나 기만적이고 두 얼굴의 이중적인 기자의 모습인가? 그러고도 자부심을 느끼나? 우리는 수치심을 느낀다.

 

김의철은 사장 공모시 허위내용이 기재된 사장 경영계획서를 제출했고, KBS 이사회는 김의철이 제출한 허위 내용의 경영계획서를 심사하여 김의철에게 결격사유가 없다고 보고 최종 사장 후보자로 낙점하여 임명제청한 것이다. 

이는 김의철이 이사회의 사장 후보자 심사 업무를 위계를 써서 방해한 것으로 볼 수 있다. 

KBS노동조합은 허위 진술이 기재된 경영계획서를 제출하여 KBS 이사회 업무를 방해한 김의철에 대해 법적검토에 착수한다.

 

2021 1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