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보고/이전 활동보고

▣ 조합, 본부노조와 '방송법 개정, 민주적 사장선임 공동투쟁' 기자회견 가져. [활동보고]

▣ 조합, 본부노조와 '방송법 개정, 민주적 사장선임 공동투쟁' 기자회견 가져.

KBS 노동조합과 언론노조 KBS본부는 본관 앞에서 방송법개정과 민주적 사장선임을 위한 공동투쟁 선언기자회견을 함께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재훈 위원장은 특별다수제를 핵심으로 하는 방송법 개정은 직종불문 노조불문 모든 KBS인의 염원이라고 강조하고 양 노동조합이 공동으로 투쟁하여 사장 제청시 이사회가 거수기가 되는 것을 막아 정치 독립적 KBS의 단초를 마련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언론노조 KBS본부 김현석 위원장도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이 공영방송 TF1 사장을 직접 선임하고 4년이 지나자 방송독립이 심각하게 훼손되어 다시 독립기관에서 선임하는 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이 논의되고 있다며 KBS의 독립 역시 궁극적으로 방송법이 개정되어야 풀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합이 본부노조와의 공동기자회견문을 통해 KBS 이사회와 여야 정치권에 요구한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특별다수제를 핵심으로 하는 방송법 개정을 이번 정기 국회에서 처리

2. 방송법 개정 취지에 맞게 이사회는 KBS 감사 선임에 특별다수제 적용

정치독립 KBS를 위한 KBS노동조합과 언론노조 KBS본부의 공동투쟁에 조합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13대는 합니다.